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

본문 바로가기


현재 위치
  1. 게시판
  2. NOTICE

NOTICE

공지사항

게시판 상세
SUBJECT 교환/반품 관련 기준 안내
WRITER (ip:)
  • DATE 2023-02-01
  • RECOM 추천하기
  • HIT 165
GRADE 0점

Q. 교환 및 반품 시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?

교환 및 반품 접수 시 아래의 기준에 따라 처리되오니 확인 후 접수 부탁드립니다.

단 음반의 경우에는, 음반 외부 포장 (비닐)을 훼손하지 않을 경우에만 교환처리가 가능합니다.

비닐을 개봉하시면, 상품 가치가 현저히 훼손되어 저희쪽에서 처리가 불가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.


1. 운송 과정에서 발생한 분실 혹은 파손(택배 박스 파손 등으로 인한)의 경우 


택배사 고객센터로 [분실] 혹은 [사고] 접수를 하셔야 합니다.


당사의 경우 기본적으로 CJ 대한통운을 통하여 발송하므로 고객센터(링크) 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



2. 상품 외부 케이스(케이스 혹은 아웃박스 등으로 표기)의 경우 


상품을 보호하기 위한 보호재의 개념으로 외부 케이스의 파손의 경우 제품의 하자로 판단되지 않습니다. .


3. 쥬얼 등 아크릴 케이스(투명 CD케이스) 의 경우


아크릴 케이스의 경우 재질 특성상 경미한 스크래치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. 이는 교환 사유에 해당되지 않습니다.



4. 내부 구성품(포토카드 등)의 경우 


제작 과정 및 포장 과정에서 전반적으로 재질 특성 상 미세한 스크래치 및 찍힘, 얼룩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. 이는 교환 사유에 해당되지 않습니다.


(인쇄 불량으로 인한 얼룩 및 잉크 자국, 아티스트의 안면부에 빛 반사 없이 육안으로 확인 가능한 정도(1cm)의 심한 찍힘 또는 파손의 경우 제외)


이 외 내부 구성품의 경우 역시 위와 마찬가지의 규정이 적용됩니다.


특히, 포토카드의 경우 아티스트의 안면부의 하자 외에는 반려 될 수 있습니다.



5. 초도 한정으로 제공되는 상품의 경우 


교환이 가능하더라도 보유한 재고에 한하여 가능합니다. 재고가 없을 시 불가능합니다.


포스터의 경우 인쇄 및 포장, 운송 과정에서 있을 수 있는 미세한 스크레치, 구김, 얼룩 등은 교환 사유에 해당되지 않습니다.
(찢어지거나 젖거나 인쇄 불량의 경우는 제외입니다.)



6. 이벤트 상품(미공포를 포함한 각종 특전) 의 경우 


마찬가지로 교환이 가능하더라도 보유한 재고에 한하여 가능합니다. 재고가 없을 시 불가능합니다.


이 중 공구 특전이나 각종 특전의 경우 사전 검수 후 발송되며 규정은 4번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.



7. 교환 시 동일한 상품 및 동일 구성품으로의 교환이 원칙입니다, 단 같은 상품으로의 교환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.


구성품의 경우 도매 및 제조사 사정에 따라 동일 상품(도안)으로의 교환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.

(ex. 가 버전 앨범 A 멤버 포카 하자->가 버전 앨범의 B멤버로 교환될 수도 있음)



8. 교환 이후 재교환은 불가능합니다.




*구성품 교환의 경우 해당 교환 건을 취합하여 음반 공급처로 접수, 음반 제조사로 전달하여 제작 후 교환 처리되는 시스템이므로 


시간이 오래 걸리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.


음반 내 구성품의 경우 생산 이후의 포장(CD를 넣고 음반 내 구성품(포토카드 등)을 넣는 과정에서 제조사측에서 수작업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전반적인 재질 등 특성상


스크래치 등 하자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위 규정 외의 하자 등은 반려될 수 있습니다.


또한 C/S의 경우 역시 저희 측에서 자체적으로 처리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건들을 취합, 음반 공급처로 접수->음반 제조사 측으로 전달하여 교환품 확보(없을 경우 재제작) 후


역으로 공급처->당사로 전달 후 고객님들께 C/S처리해드리는 시스템입니다. 시간이 많이 소요될 뿐더러 매 번 소요기간, 처리 방식 및 규정 등이 달라지곤 합니다.

특히 고객님들께서 "왜 아직도 처리가 안될까요?" "A멤버 포토카드 하자인데 B멤버로 받았어요." "이건 왜 하자가 아니라는거죠?' 라는 말씀을 많이 해주시고는 하는데

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저희 소관이 아니다보니 저희도 많이 아쉽고 죄송스럽습니다. 다만 저희 선에서 최대한 성심성의껏 처리해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. 감사합니다.





FILE
PASSWORD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
목록 삭제 수정 답변
댓글 수정

비밀번호 :

수정 취소

/ byte

비밀번호 : 확인 취소


CART 0 ea
  • kakao
  • twitter
  • naver
  • TODAY VIEW